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정보/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6개월차 현실적 수익공개 :: 마이자몽

by 마이자몽 🌻♚ 2019. 2. 4.

티스토리 & 에드센스

어느덧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지 6개월정도가 지났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때 에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하며 블로그를 운영했다.
블로그 개설과 동시에 바로 에드센스 등록을 할려고 했는데... 어느정도 글이 올라와야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첫 1개월 정도 열심히 하루 1글을 목표로 해서 30개정도의 글을 게시하고 에드센스 광고 등록을 신청 후 몇일 지나 승인을 받았다.
엄청난 수익을 기대하고 글을 계속 작성했는데.... 수익은 커녕 블로그 글쓰는 시간을 투자해서 매일 땅을 파도 이것보다는 많이 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블로거들의 수익 공개한 글을 보면서 의욕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레 3개월정도의 블로그 공백기가 찾아왔다...ㅋㅋ

2019년 1월 1일부터 새마음 새출발한다는 생각으로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을 잡고 블로그에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큰 기대하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수익을 높여가는 것을 목표로... 결과는 내가 기대한 것보다 많이 들어왔지만... 아직도 그래도 땅을 파는게 날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ㅋ


6개월차 블로그 실적

이전 달과 비교해서 값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를 1월 11일에 등록해서 정확한 수치를 확인할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달 수치만 확인하고 다음달 부터는 비교형식으로 표를 조금 수정해볼까 한다.

 항목

실적 

 누적 포스팅 수

72건 

월 포스팅 수 

30건

월 방문자 

3952명 

페이지 뷰 

 7427회



6개월차 블로그 수익




항목 

수익 

 월 수입

3.11$ 

 하루 평균 수익

0.10$


2019년 1월 3.11$의 수익... 매우 현실적이다.

아직은 땅을 파는게 수익이 더 클것같지만 그래도, 12월과 비교해서 5배정도되는 수치이다 ㅋㅋ.

기대치를 낮추니... 오히려 마음이 편하고 2월달에 열심히 해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을 것같은 확신이 생긴것같다.


많이 부족하고 부끄러운 수치지만... 수익공개를 앞으로 계속 하면서 내 블로그 상황을 이해하고 커 나가는 과정을 확인하고 싶다.

글 수가 늘어나면서 방문자 수도 늘어나고 수익이 조금씩 생기면 내블로그의 문제점을 좀더 쉽게 파악할 수 있을것 같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