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후기/제품 리뷰

[제품 리뷰] 갤럭시 버드 예약 구매 언박싱 리뷰 사용 후기 :: 마이자몽

by 🌻♚ 2019. 3. 16.

갤럭시 버드 예약구매

안녕하세요? 마이자몽입니다.
한창 갤럭시 S10 사전예약을 하고있을때 익선동에 있는 홍보관을 들린적이 있어요.
노트 9을 사전예약하여 구매해서 구경이나 한번 해볼까하고 들어갔다가 갤럭시 버드를 만나고 왔네요.
S10과 함께 바로 출시한다는 정보를 듣고 3월 8일날 공식매장으로 가서 바로 예약구매를 했습니다.
그 다음주 수요일 3월 13일날 버드를 찾으러 갔고 3 ~ 4일정도 사용해보고 리뷰를 남깁니다.


갤럭시 버드

이전 삼성의 무선 이어폰은 기어아이콘X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S10과 함께 같이 출시되면서 후속작으로 갤럭시 버드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네요.

갤럭시 버드 언박싱

예약구매 후 받자마자 바로 언박싱!!!
블랙, 화이트, 옐로우 총 3가지 색상 중 화이트를 159,500원에 구매했습니다.



오픈하자마자 보이는 버드와 함께 충전용 USB선과  이어팁 고무가 함께 들어있네요



이어팁은 2가지로 되어있는데 하나는 귀속으로 들어가는 이어팁부분과 버드의 기능중 외부 소리를 잡아주는 마이크? 스피커? 부분을 감싸주는 이어팁 두가지로 구성되어 총 2세트가 들어 있어요.

USB선은 C타입으로 되어있어요.



갤릭시 버드 사용시간 배터리

현재 애플의 에어팟과 많이 비교되고 저도 버드와 에어팟 중 어떤것을 구매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버드의 무선 충전 기능이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것같아요

갤럭시 노트9 사전구매 했을때 받은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 놓으니 버드 케이스 하단에 빨간 불빛이 들어오면서 바로 충전이 되네요


버드 케이스에 들어오는 불빛은 케이스의 충전 상태를 알려주고, 케이스를 열어보면 내부의 불빛으로 버드의 충전 상태를 알려줘요.

배러티 용량은 58mAh

음악 최대 재생시간은 6시간이고, 통화시간은 최대 5시간입니다.

이 수치는 버드를 케이스에서 빼서 단일 사용시간을 나타내고, 케이스에 넣어 충전하여 사용하면 최대 통화 11시간 음악재생 13시간 까지 늘어납니다.

4일정도 써본 결과 배터리나 충전에대한 문제는 전혀 없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갤럭시 버드 디자인

갤럭시 버드는 총 3가지 색으로 되어있는데 그중 저는 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인이어 형태로 되어 있고, 디자인 자체는 에어팟보다 이쁘다고 생각해요.
콩나물 처럼 길게 밑으로 나와있는 모양새보다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버드 연동 및 음질

삼성 갤럭시 기준 갤럭시Wearable 어플을 사용하여 통제가 가능합니다.
최초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페어링을 할때, 어플과 자동으로 연동이 되네요.
버드의 배터리 양, 이퀄라이저를 통한 음향 변경, 터치기능, 주변 소리 기능 등 모든 기능은 해당 어플을 통해서 관리합니다.

버드에는 내부/외부에 2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주변 소리를 들어주는 기능을 키면, 음악 재생과 함께 외부 소리가 같이 들립니다.
처음 이 기능을 사용했을때 괴장히 특이한 기분이었어요. 특히 구두 굽소리나 키보드 타이핑 소리같이 탁탁 치는 소리에 크게 반응하며, 사람의 목소리가 잘 들립니다. 일할때나 차도 주변을 걸어다닐때 주변 소리를 함께 들을수 있는 장점은 있는 것 같아요.



기존에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통화에 대한 불만이 많았어요. 내가 잘드려도 상대방이 잘안들리는 경우가 많았고, 마이크위치나 특정 이어폰은 목소리 자체가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버드의 통화 품질은 제가 사용해본 이어폰중에서는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음질도 마찬가지로 큰 불만없이 좋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보진 못해서 비교는 불가능하나, 유선이어폰과 비교를 했을때 전혀 꿀리지 않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버드에는 터치 기능이 있어요. 횟수 그리고 길이에 따라 기능들이 부여되어 있는데, 이부분은 아직 조금 미흡한것 같아요.

1번 : 음악 재생/정지

2번 : 다음 곡

3번 : 이전곡

1번, 2번 터치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3번터치 인식이 조금 어렵게 됩니다. 3번 터치했는데 2번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고, 2번터치할려하는데 1번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있고, 길게 터치는 개인이 설정하여, 즉시 주변소리 듣기, 빅스비 실행, 음량 올리기 높이기로 설정이 가능하다.



가격대비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아직은 조금더 개선이 필요한??? 정도 인것 같네요.


댓글0